뉴스
지역
문화
스포츠
기획
특집
오피니언
기획
전매인터뷰
출동1050

"안정적 재원조달 시스템 구축 전문·생활체육인 육성"
<기호 2번> 김창준 광주시체육회장 후보
학교체육 육성·생활체육 기반 조성
정부·대한체육회와 협조체제 구축
대형실내체육관 임기내 건립 추진

2020. 01.13. 18:35:40

김창준 후보

“안정적인 재원조달시스템 구축으로 전문체육인 및 생활체육인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김창준 후보는 “역동적이며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체육인들에게 항상 긍정의 에너지를 받으며 합리적인 경영을 실천, 기업의 사회적 가치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삶을 살아왔다”며 “수십 년간 기업을 운영했던 경영마인드를 바탕으로 초대 민선 체제 제2의 도약을 앞둔 광주체육을 위해서 제가 가지고 있는 모든 역량을 발휘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광주시체육회 제2도약을 위해 핵심공약 4가지를 내세웠다. ▲안정적인 재원조달 시스템 구축 ▲경쟁력 있는 전문체육과 학교체육 육성 ▲시민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생활체육 기반 조성 ▲광주체육인 복지확대 및 소통 강화다.

김 후보는 “시비, 지역기업, 국비 유치를 통한 안정적인 재원조달 시스템을 구축하겠다”며 “시체육회 재정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시비의 안정적 확보를 위해서 지자체 및 시의회와 원활한 소통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지역 기업인들을 중심으로 광주체육지원단을 결성, 안정적 재원을 마련하겠다는 계획도 세웠다. 중앙정부 및 대한체육회와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해 각종 국비사업을 적극적으로 유치하겠다는 계획이다.

경쟁력 있는 전문체육과 학교체육 육성을 위해서는 “지역의 유능한 체육인재들이 학교체육과 스포츠클럽 등에서 마음껏 기량을 펼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며 “졸업 후 실업팀과 연계돼 안정적인 생활을 할 수 있는 구조를 점진적으로 만들어가겠으며 우수선수 및 체육인재 육성사업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종목단체 운영비 및 전국대회를 비롯한 각종 대회 지원비를 확대하는 등 종목단체 역량 강화를 위한 노력도 약속했다.

시민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생활체육 기반 마련 방안으로는 열악한 구체육회 종목단체의 행정운영비 지원을 통해서 자생력 및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겠으며, 구 생활체육대회의 적극적인 예산 지원을 통해 동호인들의 만족도를 향상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생활체육 활성화는 도시화로 메마른 공동체에 활력을 불어넣어주고 새로운 시민문화를 창조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는 것이 김 후보의 말이다.

김 후보는 마지막으로 광주체육인의 복지 확대 및 소통 강화를 내세웠다.

그는 “열악한 체육환경 개선을 위해 광주체육인 전용 대형실내 체육관을 임기 내에 건립하겠다”며 “광주시체육회와 대한체육회 간에 원만하고 활발한 소통을 통해 광주지역 체육인재가 중앙 체육에 보다 많이 등용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 “체육 지도자들의 처우개선과 성과 위주의 인센티브 제도를 시행해 성과에 대한 보상을 강화하겠다”며 “체육 전공자들의 취업 지원을 위한 체육인 일자리 지원센터도 설립하겠다”고 약속했다.

김 후보는 “지금까지 우리는 호남의 지역적 한계와 경제적 차별 등으로 조금은 소외되고 차별 받았던 시기를 지나 지방분권을 통해서 여러 분야에서 호남이 대한민국의 중심이 될 수 있는 시대를 살고 있다”며 “이미 가보지 않고도 볼 수 있는 세상이다. 누구도 가보지 않은 민선 체육회장 체제의 새로운 광주체육의 길에 다 함께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최진화 기자

정치

사람들

경제

사회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