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문화
스포츠
기획
특집
오피니언
정치
자치
경제
사회

광주시, ‘제34회 시민대상’ 4명 선정·시상
사회봉사 구제길·예술 임원식·체육 홍성길·경제진흥 이용범
이용섭 시장 “광주발전 헌신에 감사…지속적인 역할 당부”

2020. 05.21. 18:20:46

광주시는 21일 시청 3층 비즈니스룸에서 ‘2020년도 제34회 광주시민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광주시 제공

광주시는 21일 시청 3층 비즈니스룸에서 ‘2020년도 제34회 광주시민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광주시 시민대상은 문화예술의 창조적 계발에 기여한 공로가 있거나 시의 명예선양과 발전에 뚜렷한 공적이 있는 자를 선정해 수상하고 있으며, 올해는 사회봉사·예술·체육·지역경제진흥 등 4개 부문의 시상식이 진행됐다.

수상자는 ▲사회봉사부문 구제길 세종의료재단 이사장 ▲예술부문 임원식 한국예총 광주시연합회장 ▲체육부문 홍성길 광주시 배드민턴협회장 ▲지역경제부문 이용범 ㈜프로텍·㈜옵토닉스 대표이사 등이다.

구제길 이사장은 광주 아너소사이어티 대표 등 다양한 사회봉사 활동으로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했고, 어려운 사회복지시설에 매년 정기적인 후원을 하는 등 나눔과 이웃사랑 실천에 앞장서 따뜻한 복지광주 건설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임원식 회장은 시집·수필집 등 32권의 저서를 발간해 문학가로서 활발한 창작활동을 펼쳤으며, 광주시문인협회장, 한국예총 광주시회장 등을 맡아 ‘시내버스 승강장 시화 조성사업’, ‘예술광주’ 발간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지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홍성길 회장은 지난 2016년 통합 배드민턴협회장으로 취임해 협회 행정 및 제도를 확립함으로써 협회 발전에 공헌했고, 생활체육인을 대상으로 한 협회 주관의 다수의 대회 개최와 전문체육인 육성을 위한 학교 및 기업 팀 창단 장려 등을 통해 지역 배드민턴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용범 대표이사는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군수용 레이저 광학부품 등 고부가가치 제품생산을 통해 지역 광산업 발전에 공헌했고, 지역 청년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용섭 시장은 “시민대상 수상자들은 자신의 분야에서 최선을 다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노력해오신 분들이다”면서 “수상자들은 광주시 주요정책들에 대해 시장에게 자문하는 광주시정자문회의 위원으로 참여하게 되는데 앞으로도 지역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황애란 기자

정치

사람들

경제

사회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