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문화
스포츠
기획
특집
오피니언
문화
컬쳐라이프
문학출판
전시공연

'백서향꽃' '민들레 홀씨처럼' 대상
ACC 민주·인권·평화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선정

2020. 07.01. 14:01:15

포스터 부문 대상을 수상한 박주찬의 ‘민들레 홀씨처럼’.

ACC 민주·인권·평화 콘텐츠 공모전에서 총 20편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백서향꽃’과 ‘민들레 홀씨처럼’이 각각 웹툰과 포스터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

국립아시아문화전당과 아시아문화원은 최근 5·18민주화운동 40주년 기념 ACC 민주·인권·평화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을 선정, 발표했다.

5·18민주화운동을 소재로 한 시민참여 프로그램인 이 공모전은 민주·인권·평화를 기반으로 하는 광주정신을 국내외로 확산시키고자 지난 2018년 시작됐다.

심사는 주제 관련성과 작품성, 대중 친화성 등의 평가기준에 의거해 진행됐으며, 1차 예비심사와 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웹툰과 포스터 등 2개 부문에서 각각 대상 1편, 최우수상 1편, 우수상 3편, 장려상 5편이 수상작으로 뽑혔다. 웹툰 부문은 한창우·고철민 작의 ‘백서향꽃’이, 포스터는 박주찬 작가의 ‘민들레 홀씨처럼’이 대상을 거머쥐었다.

심사위원들은 총평에서 “작품성이 더욱 높아지고 더 깊이 있는 이야기가 전개되는 등 출품작이 전년보다 많은 발전을 이뤘다”고 평가했다.

수상작은 ACC홈페이지에 게시됐으며, ACC누리집·소책자·미디어월·누리소통망(SNS)등 각종 홍보 매체를 통해 교육 및 홍보자료 등으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시상식은 오는 10일 진행된다.


/오지현 기자

정치

사람들

경제

사회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