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문화
스포츠
기획
특집
오피니언
문화
컬쳐라이프
문학출판
전시공연

세계와 겨룰 성악 무대 도전하세요
광주문화재단, 13~23일 '광주성악콩쿠르' 참가 접수

2020. 07.05. 01:04:43

2019 광주성악콩쿠르에서 1위를 수상한 소프라노 이해원. /광주문화재단 제공

광주문화재단(대표이사 김윤기)이 ‘2020 광주성악콩쿠르’ 참가자를 오는 13일부터 23일까지 모집한다.

국내·외 무대에서 활약 중인 정상급 성악가들을 배출하며 국내 최고 수준의 콩쿠르로 자리잡고 있는 광주성악콩쿠르는 광주 출신이자 중국 3대 혁명음악가로 꼽히는 정율성의 음악을 기리는 동시에 한국을 대표할 성악 인재를 발굴, 육성하기 위한 ‘정율성음악축제’의 하나로 열리고 있다.

광주성악콩쿠르는 세계 최고 오페라단으로 손꼽히는 오스트리아 국립오페라극장 전속 성악가로 활동한 심인성, 유럽에서 ‘한국인 칼라프’라는 극찬을 받은 이정원 등 다양한 성악 스타들을 배출한 바 있다. 특히 최근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JTBC ‘팬텀싱어3’의 결승 진출자인 길병민, 박기훈, 김민석, 정민성 등도 광주성악콩쿠르에서 신진 성악 유망주로 미리 눈도장을 받은 수상자들이다.

이번 콩쿠르는 성악 분야 최고 전문 심사위원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입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본선 입상자들에게는 ‘2020광주성악콩쿠르 입상자 콘서트’공연 기회도 주어진다.

참가 자격은 만 20세 이상 만 35세 이하 성악을 전공한 내국인이며, 참가 신청은 오는 13일부터 23일까지 광주성악콩쿠르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경연은 내달 1일 1차 예선을 시작으로 8일 2차 예선, 15일 본선이 진행된다. 21일에는 우수한 성적을 거둔 입상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입상자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성악콩쿠르 홈페이지(http://vmcg.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오지현 기자

정치

사람들

경제

사회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