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문화
스포츠
기획
특집
오피니언
특집
교육
경제특집
웰빙라이프

호남대, 신입생 전원 AI 장학금
융합교육 필수 스마트기기 지원

2020. 09.08. 16:21:27

전교생을 인공지능(AI) 융합인재로 키우는 국내 유일의 AI 특성화대학인 호남대학교가 2021학년도 신입생 전원에게 AI교육에 필수적인 스마트 기기를 지급하는 AI장학금을 지원키로 했다.

호남대의 AI인재장학금 지급은 수년 동안 지속돼온 등록금 동결·인하와 코로나19 등으로 재정적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서도 올해 등록금 11% 인하에 이은 획기적인 지원책으로, 신입생과 학부모들의 학비 부담을 덜어 주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수시모집에 최초 합격 후 등록한 신입생들이 대상이며, 55만원 상당의 휴대폰, 태블릿PC를 비롯한 각종 스마트기기를 구입할 수 있는 교환권이나, 현금을 AI인재장학금으로 지급키로 했다.

또 수시모집 충원합격 등록자에게는 20만원 상당의 에어팟을 비롯한 스마트기기 또는 현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AI장학금은 성적장학금 수혜와 관계없이 중복 지급되는 것이어서 성적우수 학생의 경우 혜택 폭이 확대됐다.

손홍민 입학처장은 “입학 후 안면인식 자동출결, 화상수업과 동영상 학습, 수강 신청, 통학버스 실시간 위치조회, WiFi6(5G망) 등 새로 구축되는 AI융합캠퍼스의 첨단서비스를 적극 활용하도록 스마트기기를 지급하기로 했다”며 “4차 산업혁명의 주역이 될 인재로 성장하는 작은 디딤돌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조기철 기자

정치

사람들

경제

사회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