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문화
스포츠
기획
특집
오피니언
사람들
열린세상
전매광장
데스크칼럼
사설
에세이

여수교육지원청 ‘여수학부모 스쿨’ 실시
온라인 진로진학·오프라인 독서지도 등 진행

2020. 09.15. 17:29:45

여수교육지원청 학부모지원센터는 지난 14일 관내 학부모 30명을 대상으로 ‘학부모회 학교교육 참여 활성화’를 위한 ‘2020 여수학부모 스쿨(SCHOOL)프로그램을 시작했다.

19일까지 6일간 진행되는 이번 연수는 ‘내 자녀에 대한 이해와 학부모 역할의 중요성’을 깨닫고, ‘학교교육 참여에 대한 인식 변화’를 위해 계획됐다.

온라인은 진로·진학 지도 관련해 학교급별로 초·중·고 총 34차시의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 오프라인은 독서지도 방법(문해력, 수해력), 자녀와의 대화코칭, 온라인수업 이해, 효과적 진로진학지도, 미디어 리터러시 등으로 구성해 학부모의 자녀교육에 대한 역량을 키워주고자 했다.

이번 ‘여수학부모 스쿨’을 이수한 학부모는 학부모 학교교육 자원봉사 및 기초·기본학력 부족 학생에 대한 학부모 교육기부 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다.

황현선 학부모회장은 “코로나19 상황에 자녀교육을 학교에만 의존하는게 아니라 가정에서도 자녀교육에 동참할 수 있는 학부모교육이 절실히 필요하다고 느꼈다”며 “학부모스쿨을 통해 역량을 키워 내 자녀뿐만 아니라, 교육기부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김용대 여수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여수 학부모의 교육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있었기에 여수교육이 더욱 발전하고 있다”며 “독서교육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하다. 독서교육을 통한 학생들의 학력 향상을 위해 교육지원청에서도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부취재본부=곽재영 기자


#2020091501000520600016311#

정치

사람들

경제

사회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