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문화
스포츠
기획
특집
오피니언
정치
자치
경제
사회

스마트인재개발원, ‘ICT·SW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

2020. 11.19. 17:14:20

스마트인재개발원이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주최한 ‘ICT·SW 기반 사회문제 해결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대상과 우수상의 수상했다. /스마트인재개발원 제공

스마트인재개발원이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주최한 ‘ICT·SW 기반 사회문제 해결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

19일 스마트인재개발원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전남도 사회문제에 대한 인식 제고와 지역민들의 사회적 격차 해소방안 발굴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공모로 접수된 총 66건의 아이디어 가운데 서류평가와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8개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이 가운데 초고령화 시대로 자신이 복약하는 약물과 치료 방향에 대한 정보와 건강 데이터를 제공하는 종합 케어 서비스 ‘치료나무’ 가(팀대표 나아름) 대상으로 선정돼 전남도지사상과 상금 200만원을 받았다.

또한 청각장애인들에게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한 수어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솔선수범’(팀 대표 장화수)은 우수상으로 선정됐다.

나아름 교육생은 “제출한 아이디어 공모전이 실행되도록 사물인터넷과 결합한 앱개발이 실현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스마트인재개발원 차준섭 원장은 “교육생들이 교육과정에서 배운 전공지식과 사회문제 해결에 대한 관심이 융합돼 뜻 깊은 결과가 나왔다”며 “앞으로 4차 산업분야의 전문기술을 사회문제 해결에 연계해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많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선옥 기자


#2020110701000615400020431#

정치

사람들

경제

사회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