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문화
스포츠
기획
특집
오피니언
사람들
열린세상
전매광장
데스크칼럼
사설
에세이

광주서초 인생드림 씨앗통장 전달식

2021. 01.11. 18:04:16

광주서초등학교가 졸업식에 맞춰 ‘제2회 인생드림 씨앗통장 전달식’을 개최했다.

11일 광주서초에 따르면 서구 화정1동 주민자치회 등 마을 주민들이 광주서초 6학년 졸업생들에게 ‘인생드림 씨앗통장’을 전달하며 졸업을 축하했다.

광주서초 졸업생 중 희망 학생들에게 일정 금액을 후원하고 응원하는 제도인 ‘인생드림 씨앗통장’은 ‘우리 마을 아이들 성공 지원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 2019년부터 시작됐다. 마을 아이들이 자신의 이름으로 만들어진 통장에 자금을 차곡차곡 모아 사회 첫발을 내디딜 때 밑거름으로 삼길 희망하는 마을 주민들의 마음이 한 데 모여 추진됐다.

후원금은 화정1동 주민자치회, 화정새마을금고, 화정1동 보장협의체, ㈜루미에르사진관, 화정1동 새마을문고, 화정1동 주민센터, 광주서초 동문회를 통해 마련됐다. 올해 코로나19로 어려운 경제 상황 속에서도 후원금은 오히려 늘었다.

광주서초 6학년 장설아 학생회장은 “인생드림 씨앗통장 사업을 통해 마을 어른들께 후원금을 받게 돼 영광이다”고 말했다.

광주서초 정재은 학부모회장은 “후원금을 마련해주신 화정1동 주민자치회를 비롯한 기관에 감사드린다”며 “인생드림 씨앗통장이 졸업생들에게 희망찬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디딤돌로 작용할 것으로 믿고 항상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광주서초 김미정 교장은 “우리 학생들을 위해 ‘인생드림 씨앗통장’을 후원해 주신 마을 어른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 더 많은 마을 기관과 어른들이 우리 아이들을 후원하고 응원하는 ‘우리 마을 아이들 성공 지원 프로젝트’에 관심을 가져 주실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최진화 기자


#2021011101000334000010811#

정치

사람들

경제

사회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