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문화
스포츠
기획
특집
오피니언
문화
컬쳐라이프
문학출판
전시공연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 미디어교육 강사 모집
일반·보조·체험 등 세개 분야…18일까지 서류접수

2021. 01.17. 00:49:15

시청자미디어재단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는 지역민의 미디어 역량강화를 위해 미디어교육을 함께 이끌어갈 ‘미디어교육 강사’를 18일까지 공개모집한다.

모집대상은 교육 전반을 이끌어가는 ‘일반강사’와 이를 지원하는 ‘보조강사’, 미디어체험 프로그램을 담당하는 ‘체험강사’까지 총 3개 분야다. 미디어교육에 관심이 있는 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특히 보조강사의 경우 대학생, 취업준비생, 경력단절여성, 미디어 관련 분야 유 경험자 등을 우대한다. 만 15~34세의 청년지원자에게는 청년고용촉진 특별법상 가산점이 부여된다.

신청 방법은 홈페이지에서 지원서 양식을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gjc@kcmf.or.kr)로 제출하면 된다. 사업 분야별로 별도의 강의제안서를 작성하면 복수지원도 가능하다.

심사는 18일까지 서류 접수를 마감한 후, 20일 1차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후 27일 온라인 면접 및 강연 시연을 거쳐 29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선발된 미디어교육 강사는 중·고등학교 교실에서 한 학기동안 진행되는 학교미디어교육, 온·오프라인으로 운영되는 상설미디어교육(영상, 라디오, 사진, 드론, 크리에이터 등), TV·라디오 등을 체험하는 미디어체험 등 광주센터가 운영하는 주요 사업의 교육 강사로 활동하게 된다.

한편, 시청자미디어재단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는 방송통신발전기금으로 운영되는 미디어 전문 기관으로 시청자 방송 참여 및 지원, 맞춤형 미디어교육, 소외계층 지원 등 다양한 미디어 서비스를 무료로 운영하고 있다.


/오지현 기자

정치

사람들

경제

사회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