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문화
스포츠
기획
특집
오피니언
문화
컬쳐라이프
문학출판
전시공연

"새해에는 우리소리 배워봐요!"
빛고을국악전수관 제73기 수강생 모집

2021. 01.17. 00:50:40

광주 서구 빛고을 국악전수관은 지역 주민과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제73기 국악문화학교 및 방과후 어린이국악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

내달 1일부터 4월 23일까지 3개월 과정으로 진행되는 국악문화학교는 민요, 판소리, 가야금, 대금, 가야금병창, 장고, 고법, 해금, 정가 등 9개 강좌를 초·중급반으로 구분해 운영한다. 초등학생을 위한 방과 후 어린이강좌로는 가야금, 해금 2개 강좌가 운영된다.

서구 빛고을국악전수관은 국악 전용 공연장, 국악 전수실과 국악기박물관 등을 갖추고 있으며, 주민과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국악문화학교는 지금까지 약 2만1,000여명의 수강생을 배출하며 국악의 저변 확대와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다.

서구청 관계자는 “국악교실을 통해 우리 고유 전통의 멋과 아름다움을 체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신축년 새해에는 코로나19로 힘들었던 우리의 일상을 잠시 잊고 전통음악을 통해 심신의 위로를 받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수강을 원하는 주민 및 어린이는 오는 29일까지 서구 빛고을 국악전수관에 방문·전화 신청하면 된다. 수강료는 3개월에 5만원이며, 각 과정별 20명 내외 선착순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구 빛고을국악전수관으로 문의하면 된다./오지현 기자

정치

사람들

경제

사회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