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문화
스포츠
기획
특집
오피니언
정치
자치
경제
사회

SD바이오센서, 코로나 진단키트 3만개 기탁

2021. 01.28. 18:33:23

김영록 전남지사가 28일 도청 접견실에서 이효근 ㈜SD바이오센서사장으로부터 3억 원 상당의 코로나19 진단키트 3만 개를 기탁 받았다. /전남도 제공

㈜SD바이오센서가 28일 전남도에 코로나19 진단키트 3만개(3억원 상당)를 기탁했다.

이날 전남도청에서 가진 기탁식에는 김영록 전남지사와 이효근 ㈜SD바이오센서 사장, 노동일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등이 참석했다.

㈜SD바이오센서의 진단키트는 신속항원검사용으로 지난해 9월 WHO(세계보건기구)의 긴급사용승인을 받았으며 지난해 11월 전국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 정식 허가를 획득했다.

신속항원검사는 15분 안에 현장에서 검사결과를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 요양병원, 요양원 등 취약시설에서 선별검사용으로 효율적인 활용이 가능하다.

기탁받은 3만개 중 1만개는 지난해 말 전달돼 도내 요양병원 종사자 전수검사에 이미 활용된 바 있다. 추가 기탁받은 2만개는 대중교통 종사자와 취약지역 외국인, 노인·장애인시설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효근 ㈜SD바이오센서 사장은 “전남도는 10만명 당 확진자 수가 가장 낮은 수준으로 방역을 위한 노력을 감동 깊게 지켜봤다”며 “열심히 개발한 진단키트가 코로나19 차단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록 지사는 “진단키트가 코로나19의 선제적인 차단에 큰 도움이 돼 매우 감사하다”며 “추가로 기부 받은 진단키트도 잘 사용해 코로나19로부터 도민의 안전을 지키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길용현 기자

정치

사람들

경제

사회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