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문화
스포츠
기획
특집
오피니언
사람들
열린세상
전매광장
데스크칼럼
사설
에세이

“군민이 체감하는 현장행정에 최선”
신우철 완도군수,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 수상
미래 산업인 해양치유산업 추진 등 리더십 높이 평가

2021. 02.25. 16:48:53

[전남매일 완도=최규욱 기자]신우철 완도군수가 최근 서울 밀레니엄힐튼호텔에서 열린‘2021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에서 혁신경영 부문 대상을 받았다.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제10회 2021 대한민국 CEO 리더십 대상’은 변화와 혁신을 거듭해 뛰어난 리더십으로 새로운 패러다임과 가치 경영을 이끌어가는 대한민국 최고의 CEO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주최 측은 신우철 군수가 ‘모두가 행복한 희망 완도’ 실현을 위해 행정 혁신을 이뤄 냈으며, 군민을 위한 다양한 정책 수립과 완도군 미래 전략 산업인 해양치유산업을 가시화하는 한편 완도 발전을 위한 상생과 협치 강화에 앞장서는 등 훌륭한 리더십을 보인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5년 연속 공약 이행 우수기관 선정, 지방자치 경영대전 행정안전부장관상 수상, 행정안전부 ‘지방규제혁신 인증 우수기관’ 선정 등을 통해 작지만 일 잘하는 강소도시로의 위상을 높였다고 언급했다.

이와 함께 해양치유산업 예산 926억원 확보, 국립 난대수목원 유치와 어촌뉴딜300 등 대규모 공모사업 선정으로 역대 최대 사업비 2,907억원 확보, 수산물 수출물류센터 준공, 전복, 해조류 등 친환경 수산물 국제 인증 ASC·MSC 획득 등 지역경제 활성화의 기틀을 마련하고 일자리 창출에서 성과를 거둔 점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강조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지역 발전을 위해 변화와 혁신을 통한 발로 뛰는 행정, 군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현장 행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는 해양치유산업화의 원년으로 해양치유산업의 안정적 추진에 역량을 집중해 완도 미래 산업의 동력으로 삼아 지속가능한 성장을 토대로 한 신 해양 시대를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완도=최규욱 기자


#2021022501000864100027411#

정치

사람들

경제

사회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