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문화
스포츠
기획
특집
오피니언
정치
자치
경제
사회

도철 2호선 공사현황 공개…홈페이지 우회도로 등 공유

2021. 10.25. 18:41:44

광주시청 전경

[전남매일=오선우 기자]광주시 도시철도건설본부는 2호선 건설 과정을 시민들에게 상세하게 안내하기 위해 시 홈페이지에 구간별 공사 현황을 주기적으로 게시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시 홈페이지 ‘분야별 정보-도시·건설-도시철도건설’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2호선 추진개요 및 추진현황, 1호선 건설자료 등을 수록하고 있다.

본부는 지난 5월부터 월평균 20건의 자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공사 구간 확대에 따른 진행 상황도 신속히 공유할 예정이다.

특히 시민들의 교통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공사 구간 및 우회도로, 도로 점용 기간 등 공사 현황을 안내하고 있으며, 현장 사진을 매월 현행화해 현장 접근이 어려운 시민들에게 공사 진행 상황을 시각적으로 제공 중이다.

현재 공사 중인 광주 도시철도 2호선 1단계 구간은 시청~상무역~월드컵경기장~백운광장~광주역으로, 9월 말 기준 28%의 공정률을 보이며 순항 중이다.

정대경 도시철도건설본부장은 “공사 기간 불편을 감내하고 계신 시민 여러분께 공사 진행 현황을 상세히 안내하는 등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라며 “시민의 불편함에 귀 기울이고 소통해 안전하게 공사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오선우 기자

정치

사람들

경제

사회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