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문화
스포츠
기획
특집
오피니언
사람들
전매광장
화요세평
열린세상
데스크칼럼
사설
에세이

김형실 감독 백혈병소아암협회 광주전남지회 홍보대사 위촉

2022. 01.21. 13:28:49

김형실 페퍼저축은행 감독이 21일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광주전남지회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페퍼저축은행 제공

[전남매일=조혜원 기자] 김형실 페퍼저축은행 감독이 21일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광주전남지회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김형실 감독은 이날 광주시청자미디어센터에서 열린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광주전남지회 홍보대사 위촉식에 참석해 위촉장을 전달받았다.

김형실 감독은 2012런던올림픽 4강 신화의 주역이자 프로배구 사령탑 중 최고참으로 여자프로배구 흥행에 한몫을 하고 있다.

김 감독과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광주전남지회의 인연은 최근 페퍼저축은행이 후원금을 전달하면서 시작됐다. 지난달 페퍼저축은행은 환아 지원을 위해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광주전남지회에 2,000만 원을 기부한 바 있다.

당초 1,000만 원을 기부할 계획이었지만,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광주전남지회 최영준 지회장과의 면담 이후 환아 지원에 대한 필요성에 더욱 공감하며 후원금을 상향했다.

김 감독은 “지난달 페퍼저축은행의 후원금 기부를 통해 백혈병·소아암 및 희귀난치성 질환을 앓고 있는 환아와 가족들에 대한 지원이 절실하다는 것을 다시금 알게 됐다”며 “환아들이 건강을 되찾아 마음껏 뛰어놀 수 있도록 홍보대사로서 광주전남지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 광주전남지회는 페퍼저축은행의 후원에 대한 감사의 의미로 장매튜 페퍼저축은행 대표이사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는 백혈병·소아암 어린이들의 완치 및 삶의 질 향상을 주요 가치로, 어린이들의 생명존중과 사랑을 실천하는 복지 공동체다. 광주전남지회는 2009년 설립 후 광주전남지역의 소아암 환아들의 완치와 자립을 위해 노력해왔다.


#2022012101000762400024011#

정치

사람들

경제

사회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