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문화
스포츠
기획
특집
오피니언
정치
자치
경제
사회

광주상의, ‘제1차 ESG 인식제고 설명회’
지역기업 ESG 경영 도입 활성화 기대

2022. 05.16. 18:15:24

광주상공회의소는 16일 광주상의 7층 대회의실에서 제1차 ESG 인식제고 설명회를 개최했다. /광주상의 제공

광주상공회의소는 16일 광주상의 7층 대회의실에서 ‘제1차 ESG 인식제고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광주시와 함께 지역 내 ESG 경영 인식제고와 지역기업의 ESG 경영 도입을 밀착 지원하기 위해 시행 중인 ‘기업 ESG 경영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이날 ‘ESG 리스크와 대응전략’을 주제로 한 설명회에서 김혜성, 최규원 김앤장 법률사무소 변호사는 “최근 국내외를 불문하고 ESG 경영 정보공시 및 인권경영 실사가 법제화되고 있어 이를 이행하지 않는 기업에 대한 전략적 소송 증가, 매출 감소, 투자철회 등 ESG 리스크가 극대화될 가능성이 있다”면서, “ESG 대응 체계 구축을 위해 기업 내 ESG 리스크 식별과 우선순위 설정을 위한 전담 조직 신설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전세계적으로 1,700건 이상의 전략적 ESG 소송이 진행됐으며, 우리나라도 기업공시제도 개선, 공급망 관련 공정거래법 이슈화, 중대재해처벌법 및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이 시행된 만큼 잠재적인 ESG 리스크 식별과 이에 대응하는 방안이 시급한 상황이다”고 덧붙였다.

최종만 광주상의 상근부회장은“전 세계적으로 ESG 경영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지만, 지역기업은 ESG 전문인력 및 정보 부족 등의 이유로 ESG 경영 도입과 리스크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서, “금번 설명회를 통해 ESG 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하고, 추후 지원사업과 연계하해 지역 기업의 ESG 경영 도입과 애로 해소를 위해 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상의는 ESG 경영현황 진단과 맞춤형 ESG 경영지원 컨설팅 등 기업 눈높이에 맞는 지원사업을 추해여 ESG 경영 도입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기업에 실질적 솔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연수 기자

정치

사람들

경제

사회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