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문화
스포츠
기획
특집
오피니언
정치
자치
경제
사회

해양에너지, 광주대에 발전기금 기탁
인재 양성·신재생에너지 연구 지원

2022. 05.17. 17:46:57

㈜해양에너지는 최근 광주대학교에 우수 인재 양성과 신재생에너지 연구 지원을 위한 발전기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해양에너지 제공

㈜해양에너지(대표이사 김형순)는 최근 광주대학교(총장 김혁종)에 우수 인재 양성과 신재생에너지 연구 지원을 위한 발전기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기탁식 행사에는 ㈜해양에너지 김형순 대표이사와 광주대학교 김혁종 총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앞서 ㈜해양에너지는 지난해 5월 광주대학교와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산업 발전 및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연료전지 등 신재생에너지 분야 인재 양성 ▲신재생에너지 분야 공동 연구 및 기술 자문 등 산학협력 활성화 ▲광주대 재학생 실무 능력 강화를 위한 현장 실습 지원 ▲우수 학생 우선 취업 지원 ▲전문가 특강 및 맞춤형 실무 교육 지원 등을 위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가고 있다.

광주대학교 김혁종 총장은 “해양에너지의 창립 40주년을 축하하며, 지역대학과 지역기업이 협력 체계를 구축해 지역발전을 위해 함께 힘쓰겠다”고 말했다.

해양에너지 김형순 대표이사는 “광주를 대표하는 두 기관이 지역사회를 위해 협력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 노력하겠다”고 말하며, 광주대 내 신재생에너지(연료전지, 태양광 발전) 보급 사업을 제안했다.


/김혜린 기자

정치

사람들

경제

사회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