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문화
스포츠
기획
특집
오피니언
특집
교육
경제특집
웰빙라이프
사회복지소식

광주시교육청 아버지교실 운영

2022. 06.14. 18:22:16

광주시교육청은 오는 16일부터 10월 27일까지 매주 목요일 광주교육연구정보원 소강당에서 ‘아버지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아버지교실은 학령기 자녀를 둔 아버지의 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자녀와의 소통을 통한 건강한 가족 관계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특히 자녀의 성장에 맞춰 아버지 역할도 변화가 필요함을 고려해 교육 대상을 초등학교, 중학교 자녀로 나눠 교육내용을 구성했다. 교육은 오후 7시부터 진행한다.

이달에는 ▲내 모습에서 우리 아이 미래가 보인다 ▲아빠가 알아야 할 내 아이의 성 이야기 등을 주제로 초등 1~2학년 자녀를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7월과 9월에는 초등 3~6학년을 둔 아버지를 대상으로 ▲내가 원했던 아빠, 아이가 원하는 아빠▲내 아이의 숨겨진 다중잠재력의 재발견 ▲놀 줄 아는 아빠가 되자 ▲가족을 성장시키는 아빠 ▲꿈이 다른 아이로 키우는 아빠표 경제교육 ▲내 아이 스마트폰 미디어 교육을 주제로 초등학생 자녀 교육에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해 진행한다.

10월 아버지교실은 중학생 부모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아버지의 이유 있는 수다▲나의 행복이 가정의 행복 ▲행복한 자녀의 사춘기를 주제로 구성해 자녀를 이해하고 가족 간 소통법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을 갖는다.

한편 아버지교실은 광주시학부모지원센터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접수에 따라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이나라 기자

정치

사람들

경제

사회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