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문화
스포츠
기획
특집
오피니언
문화
컬쳐라이프
문학출판
전시공연

문화전당 청소년 대상 진로 체험 교육
‘ACC TEEN 예비전문인교육’운영

2022. 07.04. 19:32:25

아시아문화전당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이 청소년 대상 여름방학 프로그램‘ACC TEEN 예비전문인 교육’을 운영한다. ‘ACC TEEN 예비전문인 교육’은 전당 콘텐츠와 연계해 전문적으로 진로를 체험하는 심화형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무대와 관객을 잇는 공연기획자가 돼 나만의 공연을 기획해보는‘공연기획자’와 소리를 예술 작품으로 연출해 전달하는 음향 예술가를 꿈꾸며 작품을 만들어 보는‘사운드 아티스트’등 2개 과정으로 구성했다.

‘공연기획자’과정은 오는 21~24일 ACC 문화교육동에서,‘사운드 아티스트’과정은 26일 ~ 29일 ACT 스튜디오 3에서 각각 운영한다.

‘공연기획자’과정에선 공연 기획자와 공연 이야기를 나누고 관련 진로를 체험한다. 전문가와 함께 ACC 어린이극장을 방문해 무대 장치, 조명, 음향 등 여러 요소를 알아보며 공연 기획을 이해하는 시간으로 꾸민다. 공연을 관람하며 생각의 폭을 넓히는 과정도 제공한다.

‘사운드 아티스트’과정은 사운드 아티스트와 함께 활동 영역을 알아본 뒤 음향 예술 작품을 만들며 직군을 탐색해 볼 수 있다. 음향 예술 작업을 위해 필요한 기술을 배우고 박자를 만들며 실전 활용법을 습득한다.

ACC는 지난 6월 교육부의‘교육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우수 사례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ACC TEEN 예비전문인교육’은 오는 17일 밤 11시까지 ACC 홈페이지(www.acc.go.kr)에서 신청 가능하다. 교육은 전액 무료이다. 교육 프로그램 당 선착순으로 15명을 각각 선발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ACC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진화 기자

정치

사람들

경제

사회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