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문화
스포츠
기획
특집
오피니언
정치
자치
경제
사회

"'스마트싱스 홈 케어'로 가족 안부 확인하세요"
삼성전자 서비스 업데이트
패밀리 케어 기능 중점

2022. 08.11. 14:56:11

삼성전자 모델이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스마트싱스 홈 케어’ 서비스를 소개하고 있다./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스마트싱스 홈 케어’ 업데이트를 통해 시니어 고객들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선보인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서비스는 냉장고 사용 빈도를 분석해 혼자 살거나 멀리 사는 가족의 안부를 확인할 수 있는 패밀리 케어 기능이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냉장고 문이 미리 설정해 놓은 시간 동안 계속 닫혀 있을 경우 등록된 가족의 스마트폰으로 푸시 알림이 전송되며, 전화걸기 기능을 이용해 가족의 안부를 확인할 수 있다. 가족과 멀리 떨어져 거주하는 고령자가 평소보다 오랫동안 냉장고 문을 열지 않을 경우 아프거나 거동이 어려운 상황에 처했을 가능성이 있다는 데서 착안한 기능이다. 이 기능은 2018년 이후 출시된 스마트싱스 연동 가능한 냉장고에서 지원된다.

지난해 도입된 로봇청소기 ‘비스포크 제트 봇 AI’를 활용한 패밀리케어 또한 도움이 필요한 상황을 알리는 데 앞장선다.

스마트싱스 홈 케어 서비스 중 ‘패밀리 케어’ 항목에 로봇청소기를 연결해두면 집 안에서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용자가 “하이 빅스비, 도와줘”라고 외치는 것만으로도 기기가 이를 인식하고 미리 설정해둔 가족에게 푸시 알람을 보내주는 것. 알람을 받으면 집 안의 다른 가족에게 전화를 걸어 안부를 확인하거나 비스포크 제트 봇 AI에 적용된 ‘우리집 모니터링’ 기능을 통해 집안 상황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우리집 모니터링’ 기능은 원격으로 로봇청소기를 이동시켜 원하는 위치에서 사진이나 영상을 촬영해 전송 받을 수 있어 혼자 있는 가족이나 반려동물을 돌보는 데도 유용하다.

유미영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우리나라 1인가구 비중이 높아지면서 가전 제품의 돌봄 기능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스마트싱스 홈 라이프 서비스를 변하는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지속 발전시켜 가전 제품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지현 기자


#2022080901000321200009841#

정치

사람들

경제

사회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