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문화
스포츠
기획
특집
오피니언
사람들
전매광장
화요세평
열린세상
데스크칼럼
사설
에세이

광주노동청-5개 자치구, ‘일자리 문제 해결’ 업무협약

2022. 08.18. 18:32:35

광주고용노동청과 광주시 5개 자치구는 19일 광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18일 광주노동청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민선 8기 자치단체 출범 후, 중앙정부와 광주지역 자치단체가 체결하는 첫 취업지원 강화 협약이다.

행사에 참석한 광주고용노동청장과 광주시 5개 구청장 모두 지역 고용문제 대응 및 적극적 취업지원서비스 제공 필요성에 깊이 공감하고, 상호 협력을 강화한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청년, 여성, 중장년 등 맞춤형 취업지원을 통한 취업 촉진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 및 일·경험 참여기업 확대 ▲조건부 수급자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업 연계 및 취업 촉진 ▲고용장려금 홍보 등을 통한 기업 고용회복 지원 ▲정책 연계 추진협의체 구성·운영 등이다.

지역 공공 고용서비스 기관들은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적극적 취업지원 기능을 조속히 회복해 취업지원 실적이 개선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한다.

이번 협약으로 기업들은 우수한 구직자를 손쉽게 채용하고, 정부의 고용장려금 혜택을 받도록 함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선순환 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

황종철 광주고용노동청장은 “이번 협약은 코로나19로 약화된 적극적 취업지원 기능 회복을 위한 자치단체들과 협업의 디딤돌을 구축하는 뜻깊은 자리이다”면서 “국민취업지원제도 활성화를 통한 맞춤형 취업지원 기능 강화,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등 광주지역 고용률 제고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민찬기 기자

정치

사람들

경제

사회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