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문화
스포츠
기획
특집
오피니언
정치
자치
경제
사회

광주신세계-섬진흥원 섬 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ESG 경영 협력 맞손

2022. 09.28. 18:41:32

광주신세계가 한국섬진흥원과 섬지역 관광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주신세계 제공

㈜광주신세계는 한국섬진흥원과 28일 섬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이날 오전 10시 신안군 압해읍 소재 농업기술센터 3층 대강당에서 오동호 한국섬진흥원장, 이동훈 광주신세계 대표이사, 한국섬진흥원 및 광주신세계 관계자, 섬지역 청소년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국내 섬 정책 컨트롤타원 역할을 수행하는 국책연구기관과 지역 백화점이 ESG 경영 및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손을 잡고, 섬 주민들과 관광객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과 사회공헌 활등을 펼칠 예정이다.

대표적으로 ‘한국 섬 신세계 도장찍기 챌린지’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추진한다.

‘섬 도장찍기 챌린지’는 전국민을 대상으로 특정 섬 방문, 일정 걸음 수를 달성할 경우, 커피 쿠폰 및 챌린지 기념 굿즈를 제공하는 행사다.

이와함께, 국내 아름다운 섬을 국민들에게 알리기 위한 홍보 및 환경정비 사업을 함께 구상해나갈 방침이다.

오동호 한국섬진흥원장은 “국내 섬의 가치를 알고 섬 주민, 관광객들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해줘 진심으로 감사하다”면서 “ESG 경영을 함께 실현함으로써 모두가 동반 성장해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동훈 대표이사는 “우리 섬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보존하는 활동에 광주신세계가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에 기쁨을 느낀다”며 “이번 협력을 계기로 한국섬진흥원과 광주신세계가 ESG선도 기관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서 섬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신안1004청소년오케스트라’ 단원들에게 학업에 필요한 물품을 후원하는 등 섬지역 청소년 기부물품 전달식도 이뤄졌다.

/홍승현 기자


#2022092801000897300028941#

정치

사람들

경제

사회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