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문화
스포츠
기획
특집
오피니언
정치
자치
경제
사회

지역기업 기술지원 강화 방안 등 논의
광주상의, 제2차 경제자문위원회의

2022. 11.27. 17:07:12

광주상공회의소는 지난 25일 3층 회의실에서 2022년도 제2차 경제자문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광주상의 제공

광주상공회의소는 지난 25일 3층 회의실에서 2022년도 제2차 경제자문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광주상의 경제자문위원(위원장 송기석)과 상의 관계자 등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자문위원회 활동 결과와 광주상의의 주요 사업추진실적 등을 공유하고, 지역 기업의 애로사항에 대한 개선 및 기술 지원 확대, ESG경영 추진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고자 마련됐다.

최종만 상근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경영환경이 갈수록 어려워짐에 따라 기업의 니즈에 대한 발빠른 대응과 적절한 지원이 매우 중요한 상황”이라면서, 각종 규제의 개선을 비롯한 기업의 활로 모색 등을 위한 경제자문위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송기석 위원장은 “경제의 핵심이자 일자리 창출의 주체인 기업이 성장해야 지역과 국가가 발전할 수 있는 만큼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깊은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화답했다.

이어진 회의에서는 급격한 금리 인상 등에 따른 지역 내 산단 입주기업에 대한 지원 방안 모색을 비롯해 산단 내 입주제한업종 규제 완화 및 스마트 물류단지 조성 등 광주상의의 정부 및 지자체 대상 건의 안건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특히 지역 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대학 및 연구기관 등과의 협업 방안과 함께 광주상의에서 추진하는 ESG경영 실천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함께 이뤄졌다.

광주상의 관계자는 “적극적인 건의활동을 통해 기업의 경영활동을 위축시키는 각종 규제와 애로 해소를 지원함은 물론 지역 경제가 건실하게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경제자문위원회와 함께 깊이 고민하고 대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연수 기자

정치

사람들

경제

사회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