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창경센터, 초기창업패키지 '분석솔루션' 성료
경제

광주창경센터, 초기창업패키지 '분석솔루션' 성료

창업아이템 특화된 기술교육
시장 진입 전략 분석 등 제공

(재)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최근 ‘2025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자를 대상으로 ‘분석솔루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광주창경센터 제공
(재)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최근 ‘2025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분석솔루션’ 프로그램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6일 밝혔다.

초기창업패키지사업은 창업 3년 이내의 초기 단계의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해 시제품 개발, 마케팅, 사업화 자금 등을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대표적인 정부 창업지원 사업이다.

광주창경센터는 분석솔루션 프로그램을 통해 선정된 창업기업들에게 창업 아이템에 특화된 기술 교육과 시장 진입 전략 분석을 제공했다.

이를 통해 각 기업이 보유한 기술과 아이템이 시장에서 실질적인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솔루션을 지원했다.

또한, 프로그램 내 시장 진단 과정을 통해 참여 기업을 ‘기술형’과 ‘시장형’으로 분류하고 유형에 따른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창업기업의 성장 가능성을 한층 높일 계획이다.

하상용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장은 “선정된 23개 초기창업기업이 지역을 대표하는 예비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방위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오늘 교육을 통해 창업기업의 역량을 신장하고 향후 지속적인 멘토링을 바탕으로 창업기업의 실질적인 사업전략 수립을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홍승현 기자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