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CIA, 데이터·인공지능 교육 참가 모집
경제

JCIA, 데이터·인공지능 교육 참가 모집

과정별 30명 내외 선착순 마감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JCIA)은 내달 9일부터 전남ICT이노베이션스퀘어에서 데이터 및 AI(인공지능) 분야 실시간 온라인 교육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관하고 전남도·광양시가 지원하는 ‘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확산사업’의 일환이다.

데이터 중급과정(데이터 분석 준전문가 양성 교육), 인공지능 중급과정(ChatGPT 기반 AI 챗봇 개발)으로 나눠 운영된다.

데이터 과정은 6월 9일부터 7월 10일까지 총 80시간, 인공지능 과정은 6월 23일부터 8월 28일까지 총 160시간 동안 각각 실시된다.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 오후 7시부터 4시간씩 실시간 온라인으로 만나볼 수 있다.

교육대상은 전남지역 거주자, 전남 소재 기업에 재직 중인 자, 지역 내 대학(원) 재학생·휴학생·졸업생 등으로, 전액 무료로 운영된다.

커리큘럼은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실무 중심의 전문 역량을 쌓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데이터 과정은 R 언어 기초, 통계분석, 데이터 마이닝 등 ADsP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을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유도했고 인공지능 과정은 파이썬 프로그래밍 기반의 ChatGPT 활용 프로젝트 중심으로 실전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특히 교육은 디지털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표로 중급 이상의 교육과정으로 구성돼 관련 직무 종사자나 전공자, 파이썬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자 등에 적합하다는 설명이다.

신청은 전남ICT이노베이션스퀘어 홈페이지(www.innoitsa.or.kr)를 통해 교육 시작 3일 전까지 신청 가능하며, 과정별 정원은 30명 내외로 선착순 마감 예정이다.

JCIA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전남 지역의 디지털 전환 역량을 높이고 실무 중심의 인공지능·데이터 인재 육성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며 “전문성과 실무 능력을 갖춘 지역 인재들이 미래 산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강조했다. 홍승현 기자

오늘의 인기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