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문화
스포츠
기획
특집
오피니언
정치
자치
경제
사회

광주은행‘어린이 테마파크 ’ 키즈라라 MOU
호남권 최초 직업체험 후원
홍보·물품 지원…내년 개장

2020. 05.20. 19:03:40

송종욱 광주은행장과 (주)키즈라라 최영근 대표가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조성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광주은행 제공

광주은행이 호남 최초로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를 조성 중인 ㈜키즈라라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0일 광주은행에 따르면 송종욱 은행장과 최영근 ㈜키즈라라 대표,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제휴 협약식을 가졌다.

㈜키즈라라는 폐광으로 위축된 전남 화순군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정부의 ‘제2단계 폐광지역 투자계획’에 따라 한국광해관리공단, 화순군, ㈜강원랜드가 설립한 회사이다.

화순군 도곡온천관광지에 호남지역 최초의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를 2021년 개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광주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에 직업체험실 공간을 운영하고, 홍보 및 물품지원 등을 통해 ㈜키즈라라와 상호 협력을 이루며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기로 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우리지역에 최초로 들어서는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가 아이들의 꿈을 키우고,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평소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후원하는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 힘을 기울여온 만큼 ㈜키즈라라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 어린이들의 꿈을 응원하는 한편, 지역의 명소로 거듭나 지역사회 발전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호남지역 최초로 들어서는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가 아이들의 꿈을 키우고,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거듭나길 바란다”며, “지역 어린이들의 꿈을 키우는 지역의 명소로 거듭나 지역사회 발전에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서미애 기자


#2020052001000592300020001#

정치

사람들

경제

사회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