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문화
스포츠
기획
특집
오피니언
정치
자치
경제
사회

광주은행, 집중호우 피해 복구 봉사활동
송종욱 행장·임직원 30여명 참여

2020. 08.11. 18:59:55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11일 광주 동림동 광주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임직원들과 함께 피해복구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광주은행 제공.

광주은행은 11일 집중호우로 인해 피해를 입은 광주 동림동 광주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을 찾아 피해복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송종욱 광주은행장을 비롯한 임직원 30여명이 참여했다. 광주광역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최근 집중호우로 산에서 유출된 토사가 건물을 덮치는 피해를 입었다. 봉사단은 제습기를 전달하는 한편 토사를 퍼내고 물에 젖은 집기를 닦는 등 시설의 빠른 피해복구를 위해 구슬땀을 흘렸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 ‘코로나19’ 여파로 힘든 요즘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까지 더해져 실의에 빠진 지역민들에게 따뜻한 위로를 전하고 싶어 임직원들과 함께 팔을 걷어부치고 피해복구 현장을 찾았다”며 “더불어 특별금융지원을 실시하는 등 지역의 집중호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강구하며 광주·전남 대표은행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은행은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 및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신속한 피해시설 복구와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해 지난 10일부터 총 1000억원 규모의 긴급경영안정자금을 지원하고, 특별금리우대 적용 및 기한연장, 분할상환금 유예 등 특별금융지원을 시행하고 있다.


/서미애 기자

정치

사람들

경제

사회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