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문화
스포츠
기획
특집
오피니언
정치
자치
경제
사회

창조경제혁신센터, 사회혁신 생태계 조성
지역혁신기업 워크숍·중간성과공유회 개최

2020. 10.15. 17:23:20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속가능한 지역혁신 생태계 기반을 조성하기 위한 지역혁신모델기업지원사업 워크숍과 중간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15일 광주창조경제혁신센터에 따르면 16일과 17일 양일간 전주에서 열리는 워크숍에는 ‘리하베스트’, ‘별따러가자’ 등 5개사가 참여한다.

이 사업은 민간 소셜벤처를 통한 지역사회 혁신을 목표로 지역의 예비창업자와 시민들의 인식을 제고하고 소셜분야 창업생태계 마련에 도움이 되도록 다양한 분야의 우수 소셜벤처를 지역에 유치, 롤 모델로서 활동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까지 지역혁신모델기업 12개사를 선정하고 사업화 지원금과 보육공간, 컨설팅지원 등을 꾸준히 하며 지역사회 주민과 가까운 곳에서 지역경제 창업기반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하고 있다.

센터는 행사를 통해 지역혁신모델 지원기업들의 효율적이고 혁신적인 지역활동을 도모하고 중간성과를 공유·평가해 추가 지원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또 사회혁신분야 전문가 강의와 지원기업 기수간 네트워킹을 통한 사업의 효율적 활용과 기업 상호간 협업 사항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박일서 센터장은 “광주시와 센터, 기업이 파트너가 돼 상생과 협력을 통해 지역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지역기반 사회혁신 창업생태계를 조성하는데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박선옥 기자

정치

사람들

경제

사회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