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문화
스포츠
기획
특집
오피니언
정치
자치
경제
사회

‘쇼케이스데이’ 참가 소상공인 모집
소진공, 국내 유일 지원 프로그램…12일까지

2021. 09.09. 17:23:16

[전남매일=오지현 기자]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 이사장 조봉환)은 중소상공인희망재단(이하희망재단, 이사장 민홍기) 과 함께 ‘제6회 소상공인 쇼케이스데이’(이하 쇼케이스데이)에 진출할 전국의 잠재력 있는 혁신 소상공인을 오는 12일까지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우수한 자사 제품이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쇼케이스데이는 제품 홍보는 물론 투자에 필요한 인적 네트워크 매칭을 통해 투자유치의 기회까지 제공하는 소상공인만을 위한 국내 최초·유일 지원 프로그램이다.

소진공은 서류와 발표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결선 무대에 오를 총 8개사의 소상공인을 선정한다. 이들은 약 3주간의 전문교육은 물론 온라인 홍보와 모의투자 이벤트 등 소상공인의 투자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이 지원되며, 결선 결과에 따라 사업지원금 최대 1,000만원 등 총 2,000만원 상당의 상금과 부상이 지급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12일까지로 중소상공인희망재단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며, 소진공의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졸업생 ▲생활혁신형지원사업 수혜자 ▲창업 5년 이내의 일반 소상공인에 해당하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이번 쇼케이스데이를 통해 소상공인의 경쟁력 있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알리고 투자의 기회도 얻을 수 있을 것이다”며 “유니콘 기업 같은 전도유망한 소상공인이 탄생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소상공인 투자유치 활성화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오지현 기자

정치

사람들

경제

사회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