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문화
스포츠
기획
특집
오피니언
정치
자치
경제
사회

전남사회서비스원, 추석 맞이 복지시설 방문
공동생활가정에 격려품 전달

2021. 09.14. 19:20:34

전남사회서비스원은 14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장흥군에 위치한 정남진그룹홈을 방문, 격려품을 전달했다. /전남사회서비스원 제공

전남사회서비스원은 14일 추석 명절을 앞두고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온정과 사랑의 손길을 전하기 위해 장흥군 소재 정남진그룹홈을 방문했다.

정남진그룹홈은 사회서비스원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보건복지부 사회복지시설평가 컨설팅 사업 선정기관으로 열악한 환경 속에서 청소년을 위해 헌신하는 기관이다.

사회서비스원은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사회적거리두기를 준수하고 방문인원을 최소화해 격려품을 전달하고 시설 관계자들의 어려움을 청취했다.

신현숙 전남사회서비스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소외받는 이웃이 늘고 있다”며“앞으로도 지역사회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과 나눔을 실천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6월 개원한 전남사회서비스원은 올해 동부(순천), 서부(목포)에 종합재가센터 설립을 추진하고 있으며,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돌봄 공백 최소화를 위한 긴급·틈새 돌봄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지역 소규모 사회복지시설 안전점검 지원과 위생 방역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민간기관과 사회복지종사자의 처우개선을 위한 역량강화사업을 추진하는 등 사회서비스 공공성 제고와 품질향상을 위해 노력 하고 있다.

전남사회서비스원의 다양한 민간 지원 프로그램은 누리집(jn.pass.or.kr)에서 확인 및 참여 가능하다.

/길용현 기자

정치

사람들

경제

사회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