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문화
스포츠
기획
특집
오피니언
정치
자치
경제
사회

서울국제관광박람회서 '최우수 마케팅상'
동명동 커피 시음 등 방문객 호응 얻어

2022. 06.30. 18:29:25

광주시 동구는 최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2년 제37회 서울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해 최우수 마케팅상을 수상했다고 지난달 30일 밝혔다.

올해로 37회째를 맞은 서울국제관광박람회는 대규모 관광박람회 중 하나다.

이번 박람회에는 40여 개국, 400여 개의 국내·외 업체가 참가한 가운데 매번 새롭게 변화하는 관광환경에 발맞춰 라이브커머스, 토크 콘서트, 관광상품전 등 다양한 행사를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했다.

동구는 이 기간 박람회 홍보부스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동명동 드립커피 시음 체험을 비롯한 포토존 운영, SNS 포토 이벤트, 5·18민주광장에 위치한 빛의 분수대 등 해시태그 이벤트 행사를 펼쳤다.

이중 동명동 카페의 거리 내 커피 전문점에서 제조한 커피를 증정해 방문객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동명동 카페의 거리의 커피 맛과 향기에 매료돼 동구 홍보부스를 찾은 방문객들에게 ▲빛의 분수 테마 1박 2일 광역 시티투어 ▲추억의 충장축제 ▲동명동 카페거리 ▲3박 4일 동네 한 바퀴 생활 관광 상품 등을 알리고 SNS 해시태그 이벤트 행사 등을 진행해 눈길을 모았다.

임택 동구청장은 “일상 회복이 시작되면서 국내는 물론 해외여행에 대한 욕구가 급증하고 있다”면서 “빛의 분수대 등 야간관광을 테마로 한 매력적인 관광 콘텐츠가 풍부한 동구를 방문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체류형 문화관광도시’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민찬기 기자

정치

사람들

경제

사회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