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문화
스포츠
기획
특집
오피니언
문화
컬쳐라이프
문학출판
전시공연

ACC재단 미디어아트 협력 전시기관 모집
국내 문화예술 공공·민간기관 대상 2월 1∼8일 접수

2023. 01.30. 18:12:12

조영각 ‘아홉, 구름, 꿈’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ㅇ; ACC 미디어아트 콘텐츠를 공동협력으로 전시할 국내 문화예술 기관 및 단체 등을 모집한다.

이번 전시 협력기관 모집은 국내외 공공기관 및 문화예술기관과의 교류를 통해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한편 미디어아트 유통 플랫폼을 확장하기 위한 것으로 오는 2월1일부터 8일까지 신청서를 받는다.

공동협력 전시 작품은 2021∼2022년 ACC 미디어월 콘텐츠 공모를 통해 선보인 작품 13종이다. 조선시대 국문소설 구운몽을 현대 시각으로 각색한 조영각 작가의‘아홉, 구름, 꿈’을 비롯해 광주의 오래된 동물설화를 수집해 재구성한 문창환 작가의‘조립된 풍경화’등 세대를 아우르는 창의적 작품들이 포함돼 있다. 또 ‘2022 북구아트페스티벌 ACC 미디어아트전’에 초청됐던 ‘아나객잔: 화광’(작가 스트링즈 1826)과‘머신 러닝’(작가 전보경) 등도 만날 수 있다.

모집 대상은 미디어아트 상영 시설 및 장비를 갖춘 문화예술기관 및 공공기관, 민간 단체 등이며, 서류 심사 등을 통해 최종 5개 안팎의 참여기관을 선발할 예정이다.

작품은 선정된 기관의 전시 환경 및 작품 선호도에 따라 결정된다. 선정된 경우 ACC재단이 작품을 지원하며, 해당 전시기관은 전시 운영 및 홍보를 담당하면 된다. 신청 요건 및 자세한 내용은 ACC재단 홈페이지(http://www.accf.or.kr) 또는 ACC 홈페이지(www.ac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선옥 국립아시아문화전당재단 사장은 “국내 문화예술기관과 협력 전시를 통해 ACC재단의 미디어아트를 전국 곳곳에서 다양한 모습으로 만날 수 있을 것”이라며 “많은 기관들이 참여해 지속적인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국민들의 문화향유 증진을 위해 공동협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최진화 기자


#2023013001000887500027721#

정치

사람들

경제

사회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