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문화
스포츠
기획
특집
오피니언
정치
자치
경제
사회

사학연금 '창립 50주년·TP타워 개관 기념식' 성료
축사·경과보고·비전 선포식 등

2024. 05.30. 17:41:43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 30일 서울 여의도 TP타워에서 ‘공단 창립 50주년 및 TP 타워 개관 기념식’을 개최했다. 사학연금 제공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은 30일 서울 여의도 TP타워에서 ‘공단 창립 50주년 및 TP 타워 개관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행사는 송하중 이사장의 기념사와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의 축사를 시 작으로, TP타워 개관 테입컷팅, 공단 연혁 및 TP타워 건축 경과보고, 미래비전 선포식, 50년사 편찬 봉정식, 유관기관 기관장 축하영상 상영 TP타워 유공 포상 등으로 순서로 이어졌다.

송 이사장은 “사학연금은 설립 50년이 흘러 현재 약 45만 명의 교직원과 27조원의 기금규모로 성장, 발전한 것은 교직원의 지원과 더불어 공단 임직원의 노고와 헌신때문이었다”며 “앞으로 사학연금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복지체제의 주역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사학연금 여의도 TP타워는 공단 보유 서울회관의 건물 노후화에 따라 재건축을 통해 임대 경쟁력 및 수익성 제고를 도모해 기금의 장기 안 정화를 위해 준공됐다. 지하 6층·지상 42층, 연면적 약 4만3,000평이며 지난 2월 말 준공돼 4월 말 사학연금의 입주를 시작으로, 신한투자증권, 키움증권 등의 기관이 임차해 사용될 예정이다.

송 이사장은 “전·현직 임직원들의 노력과 헌신으로 일군 TP타워 개관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이번 TP타워 개관 기념식 행사를 기점을 앞으로도 더욱더 발전하는 사학연금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홍승현 기자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정치

사람들

경제

사회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