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문화
스포츠
기획
특집
오피니언
정치
자치
경제
사회

'포스트 규제자유특구 연계R&D 사업' 기업 모집
중기부, 내달 27일까지

2023. 01.29. 17:14:57

중소벤처기업부는 규제자유특구(이하 특구)의 신기술·서비스 상용화 지원을 위해 내달 27일까지 ‘포스트 규제자유특구 연계R&D 사업’ 지원기업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중소벤처기업부는 각종 규제를 면제해 자유롭게 신기술을 실증해볼 수 있도록 지난 2019년 7월부터 비수도권 14개 시·도에 32개 특구를 지정하고 바이오헬스·수소에너지·친환경차 등 신산업 분야 실증사업을 추진해왔다.

‘포스트 규제자유특구 연계R&D 사업’은 특구를 통해 안전성이 검증된 임시허가 및 규제개선 완료 사업의 신기술·서비스 상용화와 관련 중소기업의 신속한 시장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 추진하는 사업이다.

전남 e-모빌리티특구의 주행 안전성이 향상된 개인용 이동 수단 및 고출력 전기자전거 관련 기술도 지원분야 중 하나다.

먼저, ‘사전기획’ 단계에서는 중소기업과 전문기획기관을 1:1 매칭해 중소기업이 개발하고자 하는 R&D과제의 환경·시장 분석, 사업화 전략 수립 등 맞춤형 컨설팅을 지원한다.

‘기술개발’ 단계에서는 1단계 사전기획을 완료한 과제 중 우수과제 7개를 선정, 신기술·서비스의 품질향상과 새로운 BM 개발 등 상용화를 위한 R&D를 지원한다.

이영 장관은 “임시허가를 부여받거나 규제개선이 완료된 신기술의 경제적 가치 창출을 극대화하기 위해 지속 지원할 것”이라며 “신산업 성장을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범부처통합연구지원시스템 누리집(www.iris.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사업 공고를 참조하거나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지역특화사업실(044-204-7587)로 문의하면 된다. /홍승현 기자

정치

사람들

경제

사회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