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문화
스포츠
기획
특집
오피니언
정치
자치
경제
사회

시, 광주천 가꾸기 참여기관 15곳 모집

2024. 04.16. 18:58:17

광주천 가꾸기. /광주시 제공

광주시는 16일 “올해 시민참여형 광주천가꾸기에 참여할 기관·기업·시민단체 15곳을 이달말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광주시는 5월부터 이미 참여의사를 밝힌 47개 기관과 함께 동구 용산동부터 서구 치평동 영산강 합류점까지 총 12.2㎞ 구간 62곳의 광주천 정화활동을 시작한다.

참여기관들은 분기별로 ▲하천정화활동 ▲꽃밭·꽃길 가꾸기 ▲수질 개선활동 ▲외래종 및 생태교란식물 제거 ▲불법행위 단속 및 환경캠페인·교육 등 각종 하천 환경개선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광주시가 지난 2019년부터 주관한 시민참여형 광주천가꾸기 사업은 그동안 무단투기 폐기물·쓰레기 수거와 예초작업 등 참여기관의 자발적 환경미화활동이 이어지고 있다.

광주시는 우수 참여단체와 기관에는 연말 표창 수여 등 특전(인센티브)을 부여할 계획이다. 지난해에는 지역사회발전에 적극 협조한 공로를 인정받아 광주환경공단이 광주천 가꾸기 우수단체로 선정됐다.

참여 신청은 광주시청 누리집 고시·공고(https://www.gwangju.go.kr/)를 통해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물관리정책과(062-613-4893)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일곤 광주시 물관리정책과장은 “많은 기관·기업·시민단체가 광주천 가꾸기에 참여해 일상에 지친 시민이 조금이나마 여유를 찾고 치유할 수 있는 공간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 내 구성원들의 자발적 참여를 통해 깨끗하고 쾌적한 하천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길용현 기자

정치

사람들

경제

사회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