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문화
스포츠
기획
특집
오피니언
문화
컬쳐라이프
문학출판
전시공연

“온가족 함께 즐겨요” 국립광주박물관 어린이날 문화행사
책 읽는 마법사 특별공연·달항아리 마카롱 만들기 등

2025. 05.01. 17:21:20

달항아리 마카롱. 국립광주박물관 제공

국립광주박물관이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와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마련했다.

1일 국립광주박물관에 따르면 어린이날 박물관을 찾은 어린이들은 ‘어린이날 미션’, ‘찾아라! 박물관 속 청이, 달이, 쭉이’, ‘달항아리 마카롱 만들기 등 총 3가지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어린이날 미션’은 전시관 1층 행사 부스에서 미션지를 받은 후 ‘아시아도자문화실’에서 얻은 힌트로 미션을 수행해 행사 부스에 제출하면 된다. 미션 완료 선물로는 신비로운 해저유물을 연상시키는 특별한 비누다.

‘찾아라! 박물관 속 청이, 달이, 쭉이’는 전시관에서 어린이박물관 캐릭터 모양 도자기(매병, 항아리, 고족배)들을 찾고, 도자기와 함께 사진을 찍은 후 어린이박물관 안내데스크에 사진을 보여주면 어린이박물관 아트북(200개 한정)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교육관 1층 체험학습실에서는 당일 박물관에 방문한 관람객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달항아리 마카롱 만들기’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사전예약 없이 재료 소진 시까지(400개 한정) 운영 예정이다.

어린이 관람객을 위한 ‘책 읽는 마법사’ 특별공연은 오전 11시와 오후 1시 30분 총 2회 교육관 대강당에서 진행되며,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공연 관람을 희망할 경우 2일 오전 9시부터 박물관 누리집을 통해 사전신청해야 한다.

박물관 주차장은 3시간 무료로 이용 가능하며, 문화행사 관련 자세한 일정 및 내용은 국립광주박물관 누리집(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최진화 기자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정치

사람들

경제

사회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