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문화
스포츠
기획
특집
오피니언
전남동부
전남중부
전남서부

목포, 전국소년·장애학생체전 성공 개최 역량 결집
범시민 추진협의회 결의대회
시민단체대표 150여명 참석
홍보·손님맞이·봉사 다짐

2024. 04.21. 17:31:34

목포시는 최근 목포국제축구센터에서 박홍률 목포시장과 각급 시민 사회 단체대표 등 1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53회 전국소년체전과 제18회 전국장애학생체전 성공개최를 위한 목포시 범시민 추진협의회 성공개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목포시 제공

목포시가 2024년 제53회 전국소년체전과 제18회 전국장애학생체전 성공 개최를 위해 시민의 역량을 한데 모은다.

목포시는 최근 목포국제축구센터에서 양대 체전 성공개최를 위한 목포시 범시민 추진협의회 성공개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체전 운영위원회 위원장인 박홍률 목포시장과 각급 시민 사회 단체대표 등 150여명이 참석했으며 식전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위촉장 수여, 추진경과 보고, 체전 성공기원 붓글씨 퍼포먼스 등이 진행됐다.

특히 목포시민이 다함께 이루는 성공체전을 위해 ▲체전홍보 ▲손님맞이 ▲시민참여 ▲나눔봉사의 4개 분야에서 핵심 실천 사항을 담은 결의문을 채택해 낭독했으며, 시민이 모두 하나돼 성공 체전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범시민 추진협의회는 지난해 5월 김삼열 범시민 추진협의회장과 각급 시민 사회단체 대표들을 중심으로 구성, 시민 참여와 실천운동 전개의 구심적 역할을 수행하였으며, 지난해 전국체전과 전국장애인체전의 성공 개최를 이끈바 있다.

김삼열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서는 다시 한번 단합된 힘이 필요하다”며 “연이은 체전의 성공 개최로 목포시가 더 높이 도약할 수 있는 계기를 우리 시민들이 다함께 만들어 가자”고 제안했다.

박홍률 목포시장은 “모든 시민이 함께 준비하고, 함께 즐기고, 함께 누렸을 때 이번 전국소년체전 역시 다시 없는 성공체전으로, 그리고 목포시민의 승리로 기록될 것이다”며 “목포가 스포츠 선진도시, 스포츠산업 중심도시로 거듭날 수 있도록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고 강조했다.

한편, 제18회 전국장애학생체전은 오는 5월 14일부터 17일 주개최지인 목포시를 중심으로 전남 5개 시·군, 17개 경기장에서 17개 종목이 분산 개최되며, 제53회 전국소년체전은 5월 25일부터 28일 22개 시·군, 50개 경기장에서 36개 종목이 열린다.


박승경 기자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정치

사람들

경제

사회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