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문화
스포츠
기획
특집
오피니언
정치
자치
경제
사회

광주시, 우기 대비 재난취약시설 안전점검
7월 11일까지 281곳 대상

2023. 05.24. 17:58:17

광주광역시 청사

광주시는 우기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25일부터 7월 11일까지 주요 취약시설에 대한 집중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대상은 특별 안전관리가 필요한 급경사지 170곳과 지하차도·제방·수문·교량시설 등 재난취약시설 111곳이다.

안점점검에 대한 전문성을 확보하고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광주시, 자치구, 민간전문가 등이 참여하는 민관합동 점검반을 구성해 집중 점검한다.

주요 점검사항은 구조물 및 시설물의 침하·균열·붕괴 등 결함 여부와 시설물의 배수처리 기능 및 유지관리 상태, 펌프 등 각종 설비 작동여부, 해빙기 점검결과 위험요소에 대한 관리주체 이행실태 등이다.

광주시는 안전점검 결과 현장조치가 가능한 경미한 사항은 즉시 시정 조치하고, 현지 조치가 어렵고 재난 발생 위험이 높은 위험시설은 신속한 위험정보 전파와 함께 사용금지·제한 조치할 계획이다. 또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응급조치를 취해 지속적으로 추적 관리한다.

우기 안전관리 기간에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발생 등에 대비해 수시로 정보를 공유하고 응급조치가 가능하도록 비상연락체계를 구축하는 등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박남주 시민안전실장은 “매년 여름철 태풍 및 집중호우로 인한 피해가 반복되고 있다”며 “급변하는 기상여건에 잘 대처할 수 있도록 적극적이고 선제적인 안전점검, 예찰활동 강화, 홍보·교육 등 안전관리를 철저히 하겠다”고 말했다. /길용현 기자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정치

사람들

경제

사회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