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문화
스포츠
기획
특집
오피니언
정치
자치
경제
사회

광주상의, ‘제8기 광주고용전문가아카데미’ 수료식
지역 맞춤형 고용 창출 기여

2023. 11.30. 16:06:27

광주상공회의소는 30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지역 내 일자리 사업 및 취업 지원기관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8기 광주고용전문가아카데미’ 제6차 교육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광주상의 제공

광주상공회의소는 30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지역 내 일자리 사업 및 취업 지원기관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8기 광주고용전문가아카데미’ 제6차 교육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부터 6차에 걸쳐 진행된 광주고용전문가아카데미는 광주시와 광주고용노동청이 지원하는 광주지역혁신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고용·노동 시장 현황과 일자리 정책에 관한 이론학습과 사례공유로 고용서비스 관계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교육과정은 ▲일자리지표 통계분석 ▲고용안전망 제도 현황 ▲탄소중립 시대의 미래 일자리 변화 ▲국내외 반도체·AI 산업 동향 ▲채용 트렌드 분석 등 다양한 경제·고용 현안을 주제로 구성했다.

더불어 일자리창출 아이디어 발굴 세미나 추진으로 일자리사업 우수 운영기관(부산테크노파크)을 방문해 사업 운영 노하우를 습득하고, 부산시 일자리사업 현황 강의를 통해 청년인구 유출, 일자리 미스매치 등 지방 광역시가 직면한 일자리 문제 해결방안을 논의했다.

최종만 광주상의 상근부회장은 “기술과 인재 중심의 미래산업도시 조성을 광주시 비전으로 선포한 만큼 지역 고용·일자리 담당자들의 고용·노동정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아카데미의 역할은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좋은 교육 커리큘럼과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을 계획해 수강생들이 능력을 충분히 발휘하고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 실질적인 배움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8년차를 맞이한‘광주고용전문가아카데미’는 그동안 390여명이 수료했으며, 지역 내 고용전문가들의 역량강화와 지역 고용 활성화에 기여해왔다.


/이연수 기자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정치

사람들

경제

사회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