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문화
스포츠
기획
특집
오피니언
정치
자치
경제
사회

문화콘텐츠 선도기업, 광주 스타트업 성장 지원
시, 파트너십 구축 사업설명회
기술·서비스 등 협력사업 발굴

2023. 11.30. 18:31:11

문화콘텐츠 분야 선도기업-초기기업 간 사업설명회. /광주시 제공

문화콘텐츠 선도기업들이 광주 스타트업 성장을 지원한다.

광주시는 지난달 30일 광주영상복합문화관에서 문화콘텐츠 분야 선도기업과 초기기업(스타트업)간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지역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콘텐츠 선도기업의 기술·서비스 등과 연계한 협력사업 발굴·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것으로, 지난 9월에 이어 두 번째다.

시와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하고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에서 후원했다. 미국 글로벌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기업 등 3개 선도기업 관계자와 지역기업 50여곳이 참여해 초기기업 사업설명·선도기업 발제·1대 1 비즈니스 밋업·네트워킹 순으로 진행됐다.

지역 초기기업 6곳이 콘텐츠 분야 협업과제 제안을 위한 추진사업을 설명하고, 각 선도기업 관계자들이 OTT·웹툰·에듀테인먼트 분야 성공전략을 공유하는 초기 콘텐츠사업자 간 상생과 협업방안을 주제로 발제했다.

이어 지역기업들과 선도기업 3곳 간 1대 1 비즈니스 밋업 상담을 진행하는 한편 광주시 콘텐츠 분야 추진사업과 연계한 협업방안 등을 논의하는 네트워킹을 실시했다.

시는 콘텐츠 분야 대기업 오픈이노베이션 협업과제 발굴을 지속 추진하고, 선도기업과 지역 수요기업 간 협업할 수 있는 정책을 지원할 계획이다.

백은아 광주시 콘텐츠산업과장은 “지역 기업들이 문화 콘텐츠 트렌드 파악과 투자유치 연계 등 향후 다양한 기회와 연결되는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길용현 기자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정치

사람들

경제

사회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