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문화
스포츠
기획
특집
오피니언
정치
자치
경제
사회

해남 솔라시도 5천가구 주거단지 조성 첫발
BS산업, 리조트형 등 설계공모

2024. 06.20. 18:05:56

보성그룹이 전남도, 해남군과 함께 조성하는 관광·레저형 기업도시 ‘솔라시도’에 주거단지 조성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보성그룹 계열사인 BS산업은 20일 “솔라시도 구성지구에 리조트형 주거단지를 조성하기 위한 건축 설계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BS산업은 솔라시도 내 약 53만㎡ 부지에 2,000 가구 규모의 레저 주택단지인 ‘솔라시도 골프앤빌리지’(SGV)와 2,200가구 규모의 리조트 공동주택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다.

SGV는 현재 운영 중인 퍼블릭 골프장 ‘솔라시도CC’의 골프빌리지로, 공동주택과 클럽하우스, 스포츠센터, 쇼핑센터, 중앙정원 등이 조성된다.

리조트 공동주택 단지에는 프랙티스 골프 코스와 파크 골프, 수공간 놀이시설 등 다양한 야외 스포츠 커뮤니티가 조성된다. 커뮤니티 센터를 통해 식사 서비스를 포함한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설계 공모는 공동주택 및 복합 커뮤니티시설 등 고급 주택 설계 실적을 보유한 전문 업체들을 대상으로 하는 지명경쟁 방식으로 진행된다.

오는 7월 26일까지 참가업체의 응모작을 평가해 8월 당선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솔라시도에는 SGV와 리조트 공동주택단지 외에도 약 1,000가구 규모의 ‘헬스케어 단지’도 계획돼 조성되는 주거단지의 총규모는 약 5,000가구에 이른다.


정근산 기자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정치

사람들

경제

사회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