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문화
스포츠
기획
특집
오피니언
특집
교육
경제특집
웰빙라이프
사회복지소식

전남대-여수시 글로컬대학30 선정 총력

2023. 09.26. 15:46:23

전남대학교는 지난 25일 여수캠퍼스에서 ‘골다공증 토탈 솔루션 지역혁신선도연구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전남대 제공

전남대학교와 여수 지역사회가 전남대의 글로컬대학 30 최종 선정을 위해 총력을 다하기로 했다.

26일 전남대에 따르면 정성택 전남대 총장과 정기명 여수시장, 김영규 여수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민, 학생 등 300여명은 전날 오후 여수캠퍼스에서 열린 ‘골다공증 토탈 솔루션 지역혁신선도연구센터’ 개소식에 참여, 전남대 글로컬대학 30 최종 선정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이 자리에는 서금열 전남여수교육지원청 교육장, 장갑종 여수국가산단공장장협의회장, 주해성 전남대학교 여수캠퍼스 총동창회장, 시도의원 14명도 참석했다.

정기명 여수시장은 “지역의 역량을 총 결집해 전남대가 글로컬대학 30에 꼭 선정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영규 여수시의회 의장도 “지금은 지역과 대학 그리고 지역산업계의 동반성장만이 지역소멸을 막을 수 있는 유일한 길”이라며 “전남대의 글로컬대학 30 선정이 지역발전의 새로운 동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성택 전남대 총장은 “전남대의 글로컬대학 선정을 위한 여수 지역민들의 전폭적인 지원과 협력에 감사하다”며 “거점국립대로서 지-산-학 동반성장을 위해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남대는 ‘한계를 극복하고 세계로 나아가는 글로컬 혁신 대학’을 비전으로 ▲세계적 수준의 글로컬 융복합 고급인재 양성 ▲산학협력 고도화 및 글로벌 진출 협력 파트너십 구축 ▲지-산-학-병-연 협력 거버넌스를 통한 대학혁신 성공모델 창출 등 3대 목표와 5대 추진과제 세부 프로그램을 제출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전남대와 여수시의회는 ‘지역과 대학의 동반성장을 위한 전남대-여수시의회 업무협약’을 맺고 지역사회와 대학의 공동 발전을 위한 현안 해결 및 글로컬대학 30 사업 등을 공동추진키로 했다.


/최환준 기자

정치

사람들

경제

사회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