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문화
스포츠
기획
특집
오피니언
사람들
전매광장
화요세평
열린세상
데스크칼럼
사설
에세이

광주교육청-국제로타리 3710지구 업무협약

2023. 10.03. 14:24:25

광주시교육청이 최근 ‘국제로타리 3710지구’와 지역사회와 연계한 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광주시교육청 제공

광주시교육청이 최근 ‘국제로타리 3710지구’와 지역사회와 연계한 봉사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3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이정선 교육감과 ‘국제로타리 3710지구’ 조형준 총재를 비롯한 관계자 8명이 참여해 이뤄졌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사회 연계형 봉사활동을 활성화하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학생들이 삶의 보람을 배우고 더불어 사는 공동체 의식을 기를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들 기관은 ▲소외계층의 복지증진을 위한 봉사 및 사회공헌활동 추진 ▲청소년 국제교류 프로그램 학생 파견 및 교류 기회 제공 ▲지역사회 연계형 봉사활동 추진을 위한 상호 협력 ▲청소년 봉사자의 안전과 체계적인 봉사학습 프로그램 운영 지원 ▲봉사활동 기반조성을 위한 관계 교육 및 정보 공유 ▲상호 시설 사용에 대한 협조 등을 함께 진행한다.

국제로타리 3710지구 조형준 총재는 “시교육청과 협력해 국제로타리클럽의 이념인 봉사의 이상을 실현하고, 세계평화와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선 교육감은 “지역발전과 노블리스오블리주를 실천하는 국제로타리 회원들에게 늘 감사의 마음을 갖고 있다”며 “봉사활동이야말로 최고의 인성교육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봉사활동이 다방면으로 확장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최환준 기자

정치

사람들

경제

사회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