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문화
스포츠
기획
특집
오피니언
문화
컬쳐라이프
문학출판
전시공연

새책나왔어요

2024. 01.17. 10:00:00

◇클림트를 해부하다=고려대학교 의과대학 교수 유임주가 오스트리아 화가 구스타프 클림트(1862~1918)의 작품을 생물학적 코드로 재해석한 책이다. ‘저자는 클림트가 화가로서 평생 가슴에 품어온 주제인 ‘생로병사의 신비’에 관한 이야기를 시작한 그림이 바로 ‘키스’라고 규정하고 색다른 관점에서 클림트의 작품 세계에 접근한다. 한겨레출판.



◇듄의 세계=역사상 가장 많이 팔린 SF 소설로 꼽히는 ‘듄’의 모든 것을 해부한 책이다. ‘듄’ 시리즈는 1965년 출간된 SF 소설이다. 황제와 대가문, 귀족 연합, 우주 개발 회사 등이 긴밀히 연결된 미래 사회를 배경으로, 다양하고도 방대한 이야기를 담아내 미국 SF 장르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친 소설로 평가된다. 작가 프랭크 허버트(1920~1986)가 ‘듄’을 집필하는데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준 사건과 인물, 사상을 두루 살피며 ‘듄’의 세계관으로 친절하게 인도한다. 황금가지.



◇우편엽서=우편엽서는 2차 대전 시기 나치 점령 하의 프랑스에서 벌어진 유대인 박해와 학살 방조, 과거의 잘못에 침묵하고 망각하는 현대인의 모습을 파헤친 장편소설이다. 안느 브레스트 작가가 어머니와 함께 유대인 박해와 관련한 과거사를 파헤쳤던 실제 경험을 생생하게 녹여냈다. 이 작품은 2021년 프랑스 최고 문학상으로 꼽히는 공쿠르상의 2차 후보에까지 오르는 등 호평을 받았다. 사유와공감.



◇아이들에게 들려주는 바우하우스 이야기=독일 바우하우스 데사우 재단의 대변인을 지낸 저자가 바우하우스가 탄생한 시대적 배경과 역사, 예술과 사회에 미친 영향 등을 어린이 독자들을 위해 알기 쉽게 설명했다. 1919년 독일 건축가 발터 그로피우스가 미술학교와 공예학교를 병합해 바이마르에 설립한 바우하우스는 이후 건축과 공예 등 현대 조형예술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바우하우스 가구는 왜 지금 봐도 전혀 촌스럽지 않고 세련됐을까요?’ 등 어린이들의 호기심 가득한 50개의 질문에 대한 친절한 답이 준비돼 있다. 우리나비.

정치

사람들

경제

사회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