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문화
스포츠
기획
특집
오피니언
정치
자치
경제
사회

한국섬진흥원-한전산업개발 업무협약 체결
섬 주민 생활환경 개선 등 각종 사회공헌 프로그램 협력

2024. 06.24. 16:59:06

한국섬진흥원-한전산업개발 업무협약 체결

한국섬진흥원-한전산업개발 업무협약 체결
한국섬진흥원-한전산업개발 업무협약 체결
한국섬진흥원이 ‘1사 1섬’ 프로젝트를 본격 추진한다.

한국섬진흥원(KIDI·원장 오동호)은 24일 서울에서 한전산업개발(사장 함흥규)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민간기업과 업무협약은 지난 2022년 9월 광주신세계에 이어 두 번째다.

한국섬진흥원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50인 미만 1개 섬과 1개 기업·기관을 연결하는 ‘1사 1섬’ 프로젝트를 본격화한다.

섬과 연계한 ESG(환경·사회·거버넌스) 사업 희망 기업·기관 모집을 통해 세부내용을 검토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방식이다.

한국섬진흥원은 참여 기업·기관에 섬을 연결해 ▲섬 지역 농어촌 일손돕기 ▲농촌 및 어촌체험 ▲신입사원 연수 프로그램 ▲섬 특산품 구매 등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업무협약에 따라 한전산업개발은 섬 주민 생활환경 개선, 봉사활동, 사회공헌 프로그램 등에 참여할 예정이다.

한전산업개발의 경우 당진, 보령, 태안, 서천, 제주, 여수, 하동, 고성 등 섬이 있는 지역에 사업처를 보유하고 있어, 한국섬진흥원과 시너지가 기대된다.

오동호 한국섬진흥원장은 “‘1사 1섬’ 프로젝트를 통해 ESG 경영을 실현하며 동반 성장해 가는데 앞장 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섬진흥원 ‘1사 1섬’ 프로젝트 참여를 원하는 기업 및 기관은 한국섬진흥원 교류협력팀(061-802-1283)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선옥 기자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정치

사람들

경제

사회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