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문화
스포츠
기획
특집
오피니언
사람들
전매광장
화요세평
열린세상
데스크칼럼
사설
에세이

테너 김남호 관객과 함께 ‘희망여름 착착착 나눔캠페인’ 동참
■광주사랑의열매 ‘희망여름 착착착 나눔 캠페인’
입장 관객의 자율적 기부와 개인 성금을 더해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리더 24호 탄생
독창회 개최해 기부, 평생의 버킷리스트 달성

2024. 06.24. 19:07:25

테너 김남호씨가 지난 22일 독창회를 개최하며 희망여름 착착착 나눔캠페인에 6호 기부자로 동참했다.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공

테너 김남호씨가 성금 160만 원을 기부하면서‘우리광주 희망여름 착!착!착! 나눔캠페인’6호, 광주 나눔리더 24호 기부자로 이름을 올렸다.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박철홍)는 최근 빛고을시민문화관에서 테너 김남호씨와 박흥철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관객들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광주 희망여름 착!착!착! 나눔캠페인’기부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우리광주 희망여름 착!착!착! 나눔캠페인’은 사회적 위험에 노출된 복지 사각지대를 신속하게 지원하고 기후 위기에 따른 에너지 취약계층 집중지원을 위해 광주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나눔 프로그램이다.

지난 22일 무료공연으로 진행된 테너 김남호 독창회 입장 관객들이 자율적으로 기부한 금액과 김남호의 성금 160만 원은 올해 무더운 여름철 폭염에 취약한 이웃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테너 김남호씨는 “광주아버지합창단 활동을 통해 다양한 기부와 나눔활동을 접해오면서, 독창회를 개최해 기부하는 것을 평생의 버킷리스트로 간직해왔다”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모인 소중한 마음을 계기로 더 많은 사람들이 뜻깊은 기부를 접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박흥철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은 “평생의 버킷리스트를 사랑의열매와 함께 실천해주셔서 정말 영광스럽다”며 “혹서기에 어려움을 겪고 계시는 분들이 시원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테너 김남호씨는 이번 기부를 통해 개인이 1년 내 100만 원을 기부하면 주어지는 사랑의열매 나눔리더 회원의 자격이 부여되며, 광주의 24번째 나눔리더 주인공이 됐다.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오는 7월 15일까지 ‘우리광주 희망여름 착!착!착! 나눔캠페인’을 전개한다. 광주은행(013-107-374879·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광주광역시)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은행이 아니더라도 △ARS기부 060-702-1004 △문자기부 #9004 등을 통해서도 누구든지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062-222-3566)로 하면 된다.


/이수민 기자

실시간 HOT 뉴스

가장 많이본 뉴스

정치

사람들

경제

사회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