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지역
문화
스포츠
기획
특집
오피니언
정치
자치
경제
사회

aT '농산물 온라인도매시장' 제4호 특화상품 출시
제주 '햇양파'…본격 거래 개시
7% 할인 최소 2팰릿부터 주문

2024. 04.17. 16:38:31

‘농산물 온라인도매시장’ 제4호 특화상품인 ‘제주 햇양파’. /aT 제공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농림축산식품부와 운영중인 ‘농산물 온라인도매시장’에서 제주 햇양파를 4번째 특화상품으로 출시한다고 17일 밝혔다.

4호 특화상품 제주농협조합공동사업법인채소사업단의 햇양파는 농산물 온라인도매시장에서 7% 할인된 금액으로 바로 구매 가능하며 최소 2팰릿부터 주문할 수 있다.

도매유통의 디지털 전환을 선도하는 농산물 온라인도매시장은 농산물 유통의 칸막이를 제거한 플랫폼이다. 다양한 유통 주체의 참여가 가능하며 산지 직배송으로 거래단계가 축소되는 장점이 있다. 또한 기존 농산물 오프라인 도매거래보다 낮은 수수료로 비용 절감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제주 햇양파는 온라인도매시장을 통해 산지에서 소매 유통업체까지 직거래 돼 기존 3단계에 걸친 유통단계에서 발생하는 비용을 대폭 절감했다. 온라인도매시장을 통해 절감된 효과는 산지 농가와 소비자에게 돌아갈 것으로 기대된다.

온라인도매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도 계획됐다. aT는 온라인도매시장에 가입한 양파 취급 구매자를 대상으로 의향조사를 진행해 샘플비용 전액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제주도에서도 온라인 거래를 활성화하기 위해 도비를 투입하여 제주도산 농산물에 대한 판매 할인금액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상길 온라인도매시장사업처장은 “농산물 온라인도매시장·제주도·제주조공채소사업단의 협업으로 우수상품을 온라인도매시장에서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산지의 다양하고 우수한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며 많은 판·구매자들이 거래에 동참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홍승현 기자

정치

사람들

경제

사회

기사 목록

검색 입력폼